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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제목
        23 [액세서리]IoT 앱 접속 시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라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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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중인 앱이 구형 버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형 버전의 앱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지넷 IoT 앱 다운로드(IoT GPS 구매 고객만 이용 가능)] 

        - 안드로이드용: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bet.gnet_iot

        - 아이폰용: https://apps.apple.com/kr/app/gnet-iot/id1477598029

        22 [블랙박스]정전식 터치가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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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전식 터치란, 화면을 꾹 누르지 않고 화면 위를 스쳐서 터치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감압식 터치(화면을 꾹 눌러가며 터치하는 방식)에 비해 내구성이 강하고, 반응시간도 짧으며 투과성이 좋습니다.

        또한 멀티 터치(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화면에 손가락 2개를 터치하여 모으거나 펴서 화면을 마음대로 확대 및 축소할 수 있는 기능)가 가능하며,

        스와이프(손가락을 댄 상태로 화면을 쓸어 넘기는 방식)를 통해 메뉴 화면간 전환이 용이합니다.





        21 [기타]주문했는데 자동 무효처리 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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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넷몰에서 제품 주문 시, 

        주문일로부터 7일 경과 후에도 미입금 상태이면 해당 주문이 자동 무효처리됩니다.

        (무효 처리 전, 결제 요청 SMS 자동 발송)


        20 [메모리카드]메모리카드 용량별 녹화 가능 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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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넷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 용량에 따른 녹화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30fps 기준 / 녹화 가능시간은 상황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19 [액세서리]와이파이동글 연결하려고 하는데 70%까지 되다가 실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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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일부 제조사(삼성전자)에서 OS 업데이트 후 이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설정-> 연결 -> 와이파이-> 고급-> 모바일 데이터 비활성화 로 설정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영상을 확인하신 후에는 꼭 "모바일 데이터"를 다시 켜시고 사용을 하셔야 스마트폰 사용이 원활합니다.

        18 [액세서리]액세서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제가 쓰는 블랙박스 모델은 조회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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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 중인 블랙박스의 액세서리가 지넷몰에서 조회되지 않는다면 해당 블랙박스가 단종됐을 확률이 높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1:1 문의' 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전화 1899-3287)로 문의주시면

        구매 방법을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7 [블랙박스]후방카메라 구입 후 연결했더니 '후방카메라가 손상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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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방카메라 별도 구입 후 차량에 연결 시, '후방카메라가 손상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온다면,

        사용중인 블랙박스의 펌웨어를 먼저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중인 블랙박스 펌웨어 다운로드하기https://goo.gl/hhi3qg


        업데이트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제품에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니

        '1:1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899-3287)에 전화하셔서 제품 AS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6 [액세서리]스마트폰에서 블랙박스 영상을 볼 수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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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에서 지넷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폰과 블랙박스 연동장치인 와이파이 동글(Wi-Fi USB Dongle)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와이파이 동글'을 장착(별매 - 지넷몰에서 구매 가능)해야 연동 가능합니다. 


        [지넷 앱] 

        - 안드로이드용: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bet.gnet

        - 아이폰용: https://apps.apple.com/kr/app/gnet/id774625974


        [앱 설치 후 Wi-Fi USB Dongle(와이파이 동글) 실행방법] 

        ① 블랙박스 장비의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② 와이파이 동글 장착 후 블랙박스 전원을 켜주세요(전원잭 분리한 경우 다시 연결).

        ③ 스마트폰에서 '지넷' 앱 실행

        ④ 블랙박스 메인 화면에서 'WIFI' 메뉴 터치

        15 [블랙박스]LCD 화면 터치가 이상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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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박스 터치가 원하는 대로 안될 경우 지넷시스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이용중인 블랙박스에 해당되는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펌웨어 다운로드: http://www.gnetsystem.com/sub3/sub5.php?option=&keyword=&id=381&page=1&mode=read


        ★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 

        ① 블랙박스 장비의 전원을 차단 후 SD Card를 분리하여 주세요.

        ② SD Card를 컴퓨터에 연결 후 Update 폴더에 다운로드받은 arm 파일을 복사하여 넣어주세요.

           ※ 다운로드받은 파일은 압축해제 후 arm 파일로 풀어서 넣어주셔야 합니다.

        ③ SD Card를 블랙박스 장비에 삽입 후 전원을 켜주세요(전원잭을 분리한 경우 다시 연결).

        ④ 블랙박스 동작 후 "업그레이드 중 입니다" 멘트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⑤ 펌웨어 업데이트는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⑥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녹화를 시작합니다" 멘트가 나옵니다(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 후에도 터치 보정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면 A/S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4 [블랙박스]블랙박스에 있는 녹화영상을 PC에서 재생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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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넷 블랙박스는 최초 부팅 시(포멧된 SD 카드가 들어있을 때) SD 카드 안에 자동으로 뷰어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저장됩니다.

        사용중인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SD 카드 안에 있는 [Viewer.exe 파일]이 뷰어프로그램 입니다.


        만약 해당 파일이 없다면 지넷시스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goo.gl/md4xcH



        13 [블랙박스]스마트폰이랑 블랙박스 연동 시 와이파이 암호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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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파이 암호는 'qwertyuiop(키보드 영문자판 위 순서대로 왼쪽부터 입력)'입니다.

        12 [블랙박스]후방카메라 설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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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방카메라에 대한 설정은 전방카메라 LCD 화면의 '설정' 터치 - 녹화 - 후방 설정 화면을 순서대로 선택

        해상도, 밝기, 이벤트, 일반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의 실시간 영상을 터치하면 실시간 영상 화면이 나오며

        (ADAS ON 상태에서는 전/후방 화면이 동시에 나오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방 화면만 표시될 때 화면을 한 번 더 터치하면 후방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넷시스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의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매뉴얼 다운로드: http://www.gnetsystem.com/sub3/sub5.php


        11 [보조배터리]날씨가 추워지면서 충전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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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넷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에 사용되는 리튬 전지의 경우,
        온도가 낮아지면 배터리 전해 물질(전하의 이동)이 더뎌지면서 정상 용량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전을 할 때 리튬이온은 –극에서 +극으로 이동하는데 겨울처럼 온도가 낮아질 때에는 전해액의 점도가 높아지면서 내부저항이
        증가하여 리튬이온이 이동하기 어렵게 되고, 전압이 낮아져 충분히 방전하지 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철에는 배터리가 빨리 소모됩니다.
        반면에 여름처럼 온도가 높을 때에는 배터리 내의 내부저항이 감소하고 방전전압 영역이 증가하여
        용량의 증가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LG화학 홈페이지]

        보조배터리를 오래 이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주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충분히 충전한 것 같은데도 10% 내외로 표시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1) 한 시간 이상 충전하면서 운행 후 장비 사용시간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용량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성 공장(주소: 경기 화성시 송산면 송산로 514-5 / 우편번호: 18546)으로
           해당 제품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별도로 연락해 드리겠습니다.


        10 [블랙박스]'영상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 [지넷]AS신청서양식_190115updated.xls (56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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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증상은 영상촬영 이미지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증상이며

        먼저 가까운 지넷 A/S 직영점에 방문하시어 블랙박스 상태를 진단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A/S 직영점 보기: http://www.gnetsystem.com/sub5/sub1.php


        A/S 직영점에서 진단한 결과, 본사 입고 후 수리가 필요한 경우

        상단의 [AS 신청서]를 다운로드해서 작성해 주시거나

        이름, 주소, 연락처, 모델명, 시리얼번호, 구입일시, 불량 증상 등을 수기로 작성 후 블랙박스 기기와 함께

        화성 공장(주소: 경기 화성시 송산면 송산로 514-5 / 우편번호: 18546)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보내주실 때에는 전방카메라, 후방카메라, SD 카드를 동봉해서 보내주셔야 정확한 증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 AS신청서 다운로드: http://www.gnetsystem.com/sub3/sub6.php

        9 [보조배터리]블랙박스를 사용하면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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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박스를 차량에 연결하는 방식으로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① 상시전원 연결 방식

           지넷 블랙박스 제품을 상시전원 연결 방식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즉 차량 운행중일 때와 주차중 모두 블랙박스에 전원이

           공급되어 계속 촬영이 됩니다. 이 경우 차량이 운행중이지 않을때 차량의 메인 배터리에서 블랙박스가 전력을 계속 공급

           받음으로써 차량 배터리가 방전될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지넷 블랙박스는 LBP(Low Battery Power)라는 자동 전원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LBP 기능은 연결된 자동차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여 배터리 전압이 방전 위험수준으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블랙박스 기기

           전원을 차단하여 자동차 시동을 켜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전력을 보존해주는 기능을 뜻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LBP 기능은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전원을 차단하여 그 전력 사용률을 줄여 차량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

           '블랙박스'에 한정된 기능이므로 차량에서 전력을 사용하는 다른 장비들에 따라 차량 배터리에는 방전의 위험성이 있으며,

           만약 2~3년이 지난 차량 배터리를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이라면 주기적인 배터리 점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자동차는 시동을 걸고 운행할 때 제네레이터의 동작에 의해 발전 및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단기간 운행 후 장기간

           자동차를 운행하시지 않는 분들께서는 배터리 충전률이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LBP에 의한 블랙박스 전원 차단 상태가

           수시로 발생하며, 더 나아가 배터리 자연방전에 의해 LBP가 동작하더라도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차량용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② ACC 연결 방식 

           흔히 말하는 차량용 시거잭을 사용하는 분들이 대표적인 ACC 연결방식을 사용하시는 분들입니다.

           ACC는 차량에 시동이 걸렸을 때에만 블랙박스에 전원이 공급되어 영상이 녹화되며, 주차 중에는 블랙박스로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므로 당연히 주차녹화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차량 방전의 위험도 극히 낮습니다

        8 [메모리카드]왜 지넷시스템 정품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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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모리카드(SD카드) 제조 업체에 따라 내부 컨트롤러 및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종류가 다르며,

        이에 따라 자사 블랙박스와 타사 메모리카드 간의 호환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카드의 사용용도에 따라 구분이 되는데, 메모리카드에 표기된 읽기/쓰기 속도가 같다 하더라도

        실제 해당 속도의 유지 가능 여부에 차이가 있어 각각의 메모리카드마다 실제 성능이 제각각 입니다.

         

        보통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메모리카드의 경우에는 영상이 실시간으로 저장되므로 데이터의 읽기/쓰기 속도도 중요하지만,

        그와 함께 해당 속도를 얼마나 일정하게 유지 가능한지 여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데이터 읽기/쓰기 속도가 꾸준하고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는다면 영상 데이터의 누락, 손실 등의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메모리카드는 블랙박스의 영상을 저장하는 핵심 저장매체이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수초마다 지체없이 

        데이터를 읽고 쓰는 것을 반복하는 스트레스를 견딜수 있는 내구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지넷시스템 정품 메모리카드는 오랜 테스트를 통해 호환성 검증 및 내구성 검증이 완료되어 지넷 블랙박스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지넷시스템 공식쇼핑몰인 지넷몰에서 판매하는 정품 메모리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하실 것을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7 [메모리카드]블랙박스에서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는 멘트가 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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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박스는 영상을 저장하면서 오래된 영상은 자동 삭제하고, 최신 영상을 기록하는 일을 계속하기 때문에

        SD카드는 끊임없이 읽기/쓰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또한 블랙박스는 자동차 중 온도에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곳인, '앞유리 상단'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해 SD카드가

        손상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용 SD카드는 12 ~ 18개월 주기로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지넷시스템 정품 SD카드의 경우 구입 후 3개월 간 품질 보증됩니다. 

        6 [액세서리]Wi-Fi Dongle(동글)을 이용해서 집에서 블랙박스 확인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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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Fi(Wireless Fidelity)란 '근거리 통신망'을 뜻하는 말로써, 무선랜 기술을 의미하지 인터넷 연결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블랙박스에 장착된 Wi-Fi Dongle(동글)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단말기가 아닙니다.

        따라서 집에 있는 Wi-Fi망을 연결하신다고 하더라도 블랙박스와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Wi-Fi Dongle(동글)의 수신거리는 7 ~ 8m이나, 자동차 차체가 송수신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차량 내부에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Wi-Fi Dongle(동글)은 차량 사고 발생 시, 스마트폰으로 사고 영상을 바로 확인 및 백업하기 위해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무선망으로 연동시켜주는 장치입니다.

        5 [블랙박스]주차모드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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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차모드란 고객님께서 차량을 운행하지 않고 주차상태가 지속될 시 고객님이 자리를 비운 동안 영상을 좀더

        오랫동안 녹화 및 보관하기 위한 기능을 말합니다.

         

        2선 상시전원 Cable을 사용하는 제품군의 경우 차량 주차 후 전압이 0.5V ~ 1.0V 내려간 뒤 일정 시간

        아무런 감지(움직임, 모션, 충격 등)가 없을 경우 주차모드로 변환됩니다.

         

        3선 상시전원 Cable을 사용하는 제품군의 경우 차량 주차 후 ACC 전원이 차단되면 바로 주차모드로

        변환됩니다(3선은 V와 상관없이 ACC 인가여부로 판단합니다).


        주차모드로 변환 시, 블랙박스 녹화 프레임(FPS)이 30FPS → 10FPS 로 자동 변경되어 녹화 가능 시간이

        운행중 영상의 3배로 전환되며 블랙박스 시큐리티 LED는 0.5초에 한번씩 깜박입니다.

        이 때 이벤트 설정에서 움직임 녹화를 추가 설정할 경우 움직임이 감지되면 시큐리티 LED가 빠르게 깜박거리며

        움직임 녹화가 작동되며, 해당 이벤트가 끝나면 다시 0.5초에 한번씩 깜박거리는 주차모드로 자동 변환됩니다.

        4 [메모리카드]메모리카드 포맷 후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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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모리카드 포맷 후 메모리카드 안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넷 블랙박스는 메모리카드 포맷 후 블랙박스에 삽입하시게 되면
        부팅 과정에서 필요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설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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